본문 바로가기

수다, 재미난 이야기

보령머드축제 일정 및 전국 여름 축제 일정

728x90

 

보령머드축제..

이제 슬슬 여름 휴가들을 준비하고 계시죠?

뜨거운 태양, 불쾌지수 높은 여름, 집에서 에어컨 바람만 쐬면서 쉬기는 너무 아쉽죠?

여름의 시작과 동시에 전국 각지에서 여름 축제가 있는데요..

제가 오늘 알려드릴께요..

 

먼저 서해안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는 대천 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보령머드축제..

7월 17일부터 7월 26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열리는 한국 대표 축제..

원래 피부미용에 좋은 머드를 화장품으로 만들어 홍보를 하기 위한 축제였는데,

워터파크 부럽지 않는 "머드슈퍼슬라이더"와 2인1조로 연인끼리 즐기는 '머드러브러브"..

천연갯벌을 달리는 '겟벌미니마톤"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대구치맥페스티벌..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죠?

치느님...

무더운 여름날 가장 생각나는 치킨과 맥주....치느님은 항상 옳다..ㅋㅋ

2015년 7월 22일부터 ~ 26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열립니다.

대구에서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확진자가 나와서 어려움을 겪었지만

잘 이겨내고 행사를 무사히 치렀으면 합니다.

치맥시식, 닭싸움대회, 워터존까지...힙합&DJ쇼, 락 페스티벌까지..

벌써부터 떨리시는 분이 많으시겠네요..

 

 

신촌물총축제..

저는 처음 알았는데요. 서울 도시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대형 물총싸움,,ㅎㅎ

빵야~~빵야~~ 재미있겠네요..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7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동안인데 좀 아쉽네요..

ㅎㅎ소방차까지 출동에서 물대포(?) 한바탕 시원하게 쏘겠네요..

1부 개막식, 물총 퍼레이드, 2부 물총싸움, 3부 DJ파티로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물총 결혼식, 공중퍼포먼스, 워터슬라이드가 함께 합니다..

연인들 신나겠네..

 

 

포항 국제 불빛 축제......

역시 축제하면 빠질수 없는 불꽃..

7월 30일부터 ~ 8월 2일까지 형산강체육공원과 영일대해수욕장 등에서 펼쳐지는

세계적인 화려한 불꽃쇼..

뜨거운 여름밤에 화끈한 불꽃쇼가 되겠네요..

축제 첫날인 7월 30일 포항불빛버스킹 페스티벌이 시작되고, 7월 31일에는 ‘불빛퍼레이드’가 진행되며,

8월 2일에는 불빛앉은줄다리기 행사등으로 진행이 됩니다.

가보고 싶당..ㅎㅎ

 

 

통영한산대첩축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한산대첩 슬리를 거둔곳인데요..

아마도 그걸 기념하는 축제인거 같아요..

한산대첩 승전 423주년을 기념하고 충무공 이순신의 호국정신을 계승·선양하며

300년 통제영 문화의 자랑스러운 맥을 잇기 위해 개최되는 제54회 통영한산대첩축제가

'전군, 출정하라!'라는 주제로 내달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펼쳐집니다.
휴가 기간이 얼추 마무리 될 무렵이네요..

마지막 날,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시민대동제'는 방문객 모두가 참여하는 뒤풀이 형태로 장군탈 등을 나눠 쓰고

풍물패와 음악, 불꽃놀이로 마무리된다고 합니다..

가까운곳에 사시는분들은 좋겠당,, 

 

무주반딧불축제..

제가 제일 가보고 싶은곳인데요..

이유는 무주가 제 고향 바로 옆동네..

어릴적 여름밤을 소 놓았던 반딧불이 기억나네요..

여기는 조금 더 늦은 8월 29일 ~ 9월 6일까지 무주군 일원, 지남공원, 반디랜드 등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무주 반딧불 축제는 자연의 빛, 생명의 빛, 미래의 빛을 주제로

'빛으로 울리는 무주연가'를 슬로건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축제는 일정별로 재회의 날, 추억의 날, 사랑의 날, 약속의 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구요,

주최측은 낙화놀이, 섶다리, 무풍기절놀이 등 문화예술행사와 송어잡기, 물총싸움 등

체험행사뿐만 아니라 자연에서 서식하는 반딧불이를 탐사하는 반딧불이 신비탐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답니다..

반딧불이는 공해가 잇는곳에서 살지 못한데요..

청정 지역의 상징이네요..

역시 개구리2 고향은 살기 좋은곳이여..ㅎㅎ

 

 

이쁜 반딧불이네요..

 

지금까지 살펴본 우리나라 신나고 즐거운 여름 축제를 소개 해드렸는데 어때요?

시간이 되신다면 축제만 따라다녀도 참 행복한 여름을 보낼거 같아요..

개구리2는 아쉽게도 시간이 안되서 그냥 휴가도 없이 가게콕, 집에콕이네요..

제가 하던 일이나 열심히 해야겠어요..

 

   

▲본업외에 개구리2가 하는 부업이에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