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림큐 개구리2

세월호급 국가비상사태 메리스 증상과 예방법

728x90

 

안녕하세요?

드림큐로 투잡하고잇는 개구리2 입니다.

요즘 뉴스에 많이 나오고 있는 메리스 바이러스..세월호급 국가 비상사태라네요..

메르스 확진 환자가 18명, 격리 환자가 682명으로 급증하며 메르스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어젯밤에도 1명이 더 사망했다는 소식이 들리네요..

어제 1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는 중동지역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한 신종 바이러스로,

2003년 발생한 중증급성호흡기 증후군(SARS·사스)과 유사하나 치사율은 30%로 높은 편입니다.
보통 7~14일 잠복기 이후 고열이나 흉통 등과 함께 기침, 호흡곤란, 폐렴 등의

심한 호흡기 증상을 일으켜 심하면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명확한 감염 경로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많은 연구결과 낙타를 통한 감염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 오후 2시에도 정부 합동 대책회의 후 대책에 대해서 발표를 했는데

별다른 대책은 없어보이네요.

정말 첫 환자가 발생한지 몇일이 되지도 않았는데 확진 환자 25명, 격리 환자가 682명으로

계속 늘고 있다는데 도무지 이해가 안되네요.

메리스 바이러스는 800명 가까운 사망자를 낸 사스와 유사한 바이러스라는데 사스와 같은

증상을 보이지만 메르스 바이러스는 급성신부전증을 동반하며 사스보다 치사율이 6배 가까이

높은걸로 나오기도 하는 치명적인 양상이네요..

현재로서는 뚜렷한 치료법도 없고 메리스 감염 환자는 그냥 보전적 치료만 한다네요..

메리스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37.5도 이상의 고열과 기침, 숨가쁨 등과 같은

호흡기 증상을 동반하며 만성질환자나 면역 저하자는 폐렴과 급성 신부전증 등의 합병증을

동반한다고 하네요..

 

 

 

 

 

메르스 증상과 예방법을 보면 특히 사우디아라비아나 아랍에미리트 지역을 여행했거나

다녀온 사람과 접촉한 사람들에게서 감염 이력이 았다네요..

지금으로선 정확한 감염원인과 경로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감염 환자들의 가족이나

밀접한 접촉을 한 사람에게 바이러스가 옮겨지고 있어요..

적절한 개인보호장비를 착용하지 않고 환자와 2m이내에서 머물거나 접촉은 피해야 합니다.

이렇게 메르스에 대한 공포감이 커지면서 밴드 등 SNS를 통한 유언비어와 괴담이 나도는데요..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런 유언비어나 괴담을 유포한 사람이 어제 구속되었다는 소식도 나오네요..

밴드 등에서 무분별하게 퍼다 나르는거 삼가 해 주세요..

 

 

메리스 증상과 예방법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우선은 메르스 뿐만아니라 건강과 면역력 증진을 위해서 손을 꼭 깨끗히 씻어주어야 합니다.

호흡기 증상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인만큼 재채기나 기침을 통한 분비물에 의한 감염이 중요해요.

기침이나 재채개를 할때는 꼭 손수건이나 휴지로 입과 코를 가려야 하구요..

발열 증상이나 기침,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람이 붐비는 장소에

출입을 삼가 해 주셔야 합니다.

국내 감염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만큼 평소에 메리스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에 관심을 갖고

혹시라도 의심이 가는 증상이 잇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38도 이상의 발열이나 기침과 호흡곤란 등의 호흡기 이상 증상을 보일 경우에는

가까운 병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거나 메르스 핫라인(043-719-7777)으로

연락해 신속한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요즘은 두바이 등 중동으로 여행 갔다 왔다고 자랑 할수도 없을거 같네요..

또 그런분들과 당분간은 접촉을 삼가해야 하구요..

이렇게 메리스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셨다면 이제 돈버는정보 알아볼까요?

 

집에서할수있는부업으로 컴퓨터로돈벌기, 집에서돈버는방법 등이 궁금하시죠?

시간과 장소 관계없이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돈벌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20세 이상 직장인, 대학생, 주부라면 투잡, 알바, 주부부업으로 집에서 돈벌기를 희망하신다면

제가하고 잇는 드림큐로 시작하시는게 어떨까요?

6월들어서 또다시 빵빵한 이벤트를 하고잇는 드림큐에 방문하셔서 무료회원으로 가입하시고

잘 살펴보신다음 정회원 전환하시면 재택부업의 신화는 곧 이루어 집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