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림큐 개구리2

황금연휴의 시작 근로자의날 은행 업무와 공무원의 업무..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마치 여름날씨처럼 더운 날이에요..

그러고보니 오늘은 또 2015년이 시작된 후 4월의 마지막 날이네요..

내일부터 시작되는 가정의 달 5월....

여러가지 행사도 많고 휴무도 많은 5월이 황금연휴로 시작하네요..

오늘은 2015근로자의날 휴무에 대해서 알아봐요..

 

 

정말 열심히 땀흘리며 일해온 직장인을 위한 근로자의 날~~!

5월 1일 근로자의 날은 법정 공휴일이 아니고 법정 기념일이기 때문에

실제로 근로자의 날 휴무를 하는 사람들은 모든 직장인들이 다 쉬는게 아니고

절반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고 그래요..

가정의 달 5월은 당장 내일부터 근로자의 날, 5일 어린이날, 8일 어버이날,

15일 스승의날, 18일 광주민주화운동기념일과 성년의날, 21일은 부부의날,

25일은 석가탄신의날 이렇게 공휴일이나 곤휴일이 아니더라도 정말 바쁜 행사가

많아서인지 회사에서 휴무를 주더라도 마음놓고 푹 쉬지도 못할거 같네요.,,,

하지만 내일은 모든 근로자의 노고를 위로하고 지위를 향상 시키기위해 재정한 날이니

업무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휴무를 즐겨 보세요..

 

 

2015 근로자의날은 법정 공휴일이 아니라서 학교나 주민센타와 추청 등  관공서와

종합병원은 정상 근무를 하구요...

개인병원은 자율적 휴무이므로 병원에 가실 일이 잇으시다면 출발전

확인이 꼭 필요하겟어요..

우리 스튜디오도 내일 쉬는지 안쉬는지 오늘 전화가 많이 오네요..

공무원들은 특별지위가 인정되어 국가공무원법, 특별공무원법 등등 공무원법을

우선 적용되기 때문에  학교 수업도 정상수업을 하기 때문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제일 혜택(?)을 보는 근로자는 은행에 근무하시는분인가 보내요..

근로자의날 은행은 휴무이기 때문에 이제 2일 오전 근무를 하는 지점을 확인 하셔야 합니다..

일부 은행은 법원, 검찰청 및 시, 도 금고 업무에 한해 정상영업을 하구요..시장 주변 은행들은

상인들을 위해 영업을 하는걸로 알아요...

 

 

2015 근로자의날 휴무는 5월 1일을 시작으로 5일 어린이날까지 최대 5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

일부 학교는 봄방학과 어린이날을 겹쳐서 쉬는곳도 있어서 진짜 황금연휴네요..

그런데 어디를 움직이려면 아무래도 교통혼잡이 걱정되네요..

5월 연휴동안 교통수요를 조사한 결과 승용차로 이동하는 사람이 제일 많고

토요일 오전 시간대 출발이 가장 많다고 하네요,.

따라서 여행이나 나들이를 계획하신다면 교통정보나 고속도로 정보를 참고 하셔서

출발 시간을 정하시는게 좋겠네요..

 

 

언제나 열심히 일하시는 근로자분들의 권리와 복지를 향상 시키는 뜻깊은 근로자의 날,,,

회사 행사로 체육대회나 산행을 하신다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회사 돌료들이나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업무에 지친 스트레스 다 날려버리시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세요..

여행이나 나들이 하실 때 운전 조심하시고 운전하시지 않는분은

지루한 시간 그냥 보내지 마시고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으로 재택부업 드림큐 사이트를

둘러보세요..

지난번 고속버스로 대구를 가는데 ㅎㅎ 스마트폰으로 글쓰기하고 클릭 등으로

돈벌며 이동하니까 지루하지 않고 금방 갈 수가 있더군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